맑음 서울 9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울산시향, 제197회 정기연주‘마스터피스 시리즈 1’개최
4월 13일(금) 오후 8시, 문예회관 대공연장
등록날짜 [ 2018년04월06일 08시42분 ]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진부호)은 오는 4월 13일 오후 8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97회 정기연주 ‘마스터피스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년 울산시립교향악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마스터피스 시리즈는 수 백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오는 클래식의 역사 속에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수준 높은 정통 클래식을 선보이는 정기 연주회이다.

 

특히, 세계적인 거장과 명연주자의 생동감 넘치는 연주를 감상할 수 있으며, 공연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과 전율은 청중에게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간다.

 

지휘자 곽 승이 지휘봉을 잡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이 협연하는 첫 번째 마스터피스 시리즈는 모차르트의 명곡들과 함께한다.

 

지휘를 맡은 지휘자 곽 승은 미국 메네스 음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뉴욕 링컨센터 챔버뮤직소사이어티, 조프리발레오케스트라의 지휘자를 역임했다. 또한, 오스틴심포니, 서울시향, 부산시향, 대구시향 수석 지휘자를 거쳐 KBS교향악단 수석 객원 지휘자로 활동한 한국을 대표하는 저력 있는 지휘자다.

 

먼저, 모차르트의 ‘디베르티멘토’로 막을 여는 이번 무대는 젊은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이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5번’을 연주한다. ‘폭발력 있는 연주와 관객을 휘어잡는 카리스마의 소유자’라는 평가를 받는 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베오그라드 쥬네스 국제콩쿠르 바이올린 부문에서 우승, 2011년 윤이상 국제 음악 콩쿠르 3위, 2013년 레오폴드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했다. 2014년 2월에는 대한민국 실내악 역사상 최초로 제11회 국제 모차르트 콩쿠르에서 우승을 거머쥐기도 했다.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36번으로 장식하는 이번 시리즈는 쾌활하면서도 깊이가 있으며 눈부신 환희의 울림으로 가득 찬 모차르트만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진부호 관장은 “시대를 초월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클래식은 결코 어려운 장르가 아니다.”라면서 “우리 주변 곳곳에 살아 숨 쉬는 클래식을 현장감이 넘치는 공연장에서 느껴보시고 감동과 추억까지 가져갈 수 있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R석 2만 원, S석 1만 5,000원, A석 1만 원이며, 회관 회원 30%, 단체는 20%, 학생(초․중․고) 및 청소년증 소지자는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ucac.ulsan.go.kr/) 또는 전화(052-275-9623~8)로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1예술의전당 개관 5주년 기념 GRAND FESTIVAL 진행 (2018-04-10 09:53:22)
[전남광주시] 예술축제 ‘어여쁘다 궁동’ 7일 개장 (2018-04-05 14:33:33)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부평구] 인천탁주, ‘찾아...
[인천부평구] 초등학생 대상, ...
[인천강화군] 윤도영 권한대행 ...
[인천강화군]강화섬약쑥한우가 ...
[인천강화군] 6월 30일까지 어...
[전라남도]김영록 지사, “중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