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01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입에 반하다! 경북 딸기 신품종‘비타킹’
비타민 가득한 새콤달콤 프리미엄 딸기‘비타킹’홍보 나서
등록날짜 [ 2026년01월28일 18시09분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경북도 육성 딸기 신품종‘비타킹’을 알리기 위해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김천혁신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홍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신품종 딸기의 가치와 특성을 알리는 찾아가는 홍보 행사로 도내 딸기 농가에서 생산된 신품종 딸기의 소비 확대와 판로 기반 확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 대상 품종인‘비타킹’은 2023년 품종보호등록된 경북 육성 신품종으로 과실이 크고 향이 풍부하며, 새콤달콤한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딸기 품종에 비해 비타민 C 함량이 약 40%, 엽산 함량이 약 10% 높은 기능성 딸기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자층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 내 홍보 부스에서는‘비타킹’품종 소개와 생과 전시, 소비자 대상 시식 행사, 품종 특성 및 재배 배경에 대한 안내가 함께 진행돼 소비자들이 경북에서 육성된 딸기 신품종의 특징과 맛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비타킹’딸기를 현장에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경북농업기술원은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딸기 신품종 개발과 함께 현장 중심의 홍보·체험형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경북 딸기 산업의 경쟁력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비타킹은 경북에서 자체 육성한 기능성 딸기품종으로 차별화된 품질과 영양적 강점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행사가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국산 딸기 신품종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도내 딸기 재배 농가에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김 수출 통계 바로잡아 수출액 대거 늘어날 듯 (2026-01-28 18:14:57)
일본 시부야 한복판에 펼쳐진‘강릉의 얼굴’ (2026-01-28 17:56:18)
유정복 인천시장, 주요 시정 ...
경기도, 올해 가평 등 5개 시군...
대전시, 설 명절 대비 성수식품...
'완전 이전 전제' 국회세종의사...
도 대표 축제, 문화관광축제로 ...
미국산 쇠고기 무관세 맞서... ...
2028년 통합 목표로 한 부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