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3일 김포시 운양동 소재 청수초등학교에서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경찰-학부모폴리스-교사 연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포경찰서, 청수초등학교 교사, 학부모폴리스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함께 최근 이슈인 유괴 안전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초등학생 대상 유괴미수 사건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저학년 중점으로 하굣길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재학생 및 학부모 대상 ‘유괴 예방 안전 수칙’에 대한 안내물 배부와 더불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자체 제작한 ‘좋은말 예쁜말’ 음원을 활용한 율동 챌린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학부모와 재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재 김포경찰서에는 초등학교 18개교, 중학교 4개교가 학부모폴리스를 운영 증이며,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각 학교를 순회 하며▴연합 릴레이 캠페인 ▴‘좋은 말벗’ 연극 활동 ▴학생 참여 챌린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관내 청소년들의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김포경찰서장(총경 안창익)은 “학생들이 안전한 하굣길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항상 아이들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주시는 학부모폴리스와 교사분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김포경찰서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