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6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 홍보 행사 실시
시민들에 컵, 칫솔 등 제품 배부…탄소저감 의식 확산 기대
등록날짜 [ 2024년10월07일 13시08분 ]


 

울산시는 한국화학연구원과 함께 10월 6일 오후 3시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에이치디(HD) 대(VS) 김천상무 프로축구를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 홍보공간(부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바이오플라스틱 : 재생가능한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플라스틱


행사는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야구 및 축구 경기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을 홍보하고 친환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홍보공간(부스)에서는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생활편의용품(컵, 칫솔, 양말, 봉투 등)을 전시하고 나눠준다.
또한 울산시가 지원하는 바이오플라스틱 실증사업*을 소개하고 경기 종료 후 사용된 제품을 회수해 분해 과정을 확인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폐기물 자동수거장비(RVM, Reverse Vending Machine)를 설치해 사용 완료된 플라스틱 제품을 쉽게 회수할 수 있도록 한다.


회수된 제품은 울산시가 제공한 매립지에 매립해, 한국화학연구원이 생분해성을 확인하고 제품의 기술력을 실증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기업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리고, 시민들의 탄소 저감 의식을 확산시켜 관련 기술 상용화를 통해 친환경 소재가 정착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홍보하는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은 한국화학연구원 정밀바이오연구본부 바이오화학연구센터가 국내 기술로 개발한 고강도 친환경 생분해 제품(PBAT)* 소재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일반 플라스틱과 유사한 강도를 지녀 기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생분해 제품(PBAT) 나무 속 나노셀룰로오스를 보강재로 더해 잘 찢어지거나 늘어나는 기존 친환경 생분해 제품의 약점을 극복, 6개월 내 생분해도 90% 달성

올려 0 내려 0
장종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세계 AI 석학들, 광주서 미래기술 논한다 (2024-10-07 13:12:24)
[제주도]무오법정사 항일항쟁, 독립의 빛 비춘 제주의 역사 (2024-10-07 13:03:16)
인천 서구, ‘제8회 아동이 주...
부평구, 민원실 내 수요자 중심...
강화군의회, ‘국립강화고려박...
강화천문과학관, 개관 1주년 맞...
공사장 주변 땅꺼짐 없도록. 서...
불안한 번지점프·집라인. 경기...
대전시, 디스텝 이전…원도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