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3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서부경찰서] 다액 인출 보이스피싱 예방 은행원에 감사장과 신고 포상금 전달
금융기관 다액 인출 500만 원 이상 경찰기관 신고 핫라인 구축
등록날짜 [ 2024년03월15일 23시26분 ]


 

용인서부경찰서(서장 김병록)는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기여한 신한은행 죽전지점 은행직원 A씨에게 경찰서장 감사장과 신고 포상금을 수여하였으며, 관내 금융기관 등을 상대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하기로 하였다.

 

경찰은 보이스피싱 피해 근절을 위해 금융기관 방문 고객이 500만 원 이상 인출 시 경찰에 신고토록 금융기관과 협업하여 범죄 피해 예방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신한은행 직원 A씨는 2월 29일 피해자 B씨가 현금 2,000만 원 인출을 요청하여, 사용 용도를 묻자 대출을 진행하며 위약금을 현금으로 만나서 주기로 하였다고 하고, 상대방과 통화 및 문자를 주고 받는 것을 보고 전화금융사기 의심되어 경찰에 신고하여 보이스피싱 피해금 2,000만 원을 예방 하는데 기여 하였다.

 

피해자 B씨가 인출하려던 현금 2,000만 원은 지인으로부터 빌린 돈으로, 은행직원 A씨의 보이스피싱 의심 신고 덕분에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보이스피싱 범죄는 현재도 다양한 수법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특히, 경찰, 검찰 수사기관을 사칭 범죄연루, 금융감독원, 공공기관을 사칭 자금조사․예금보호, 금융기관을 사칭 저금리 대환대출을 빙자하거나, 신종 유형(가족이나 지인 사칭, 경조사 문자, 소액결제)을 빙자하면서 신용카드 번호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거나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게 하거나, 앱을 설치하게 하는 방법 등은 보이스피싱 범죄의 수법이니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보이스피싱에 대처하기 위해 강력한 단속을 전개하는 한편 금융기관 등과 협력하여 예방 홍보 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으며,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수법과 예방법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과 피해 발생 시 즉시 경찰에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다.

올려 0 내려 0
정민재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서부경찰서] 다액 인출 보이스피싱 예방 은행원에 감사장과 신고 포상금 전달 (2024-03-15 23:26:07)
[경기부천시] 전세사기피해자 가구당 100만원 긴급생계비 지원 (2024-03-15 14:14:30)
[경기도] 경기북부 학대피해장...
[경기도 특사경] 불법 숙박업 ...
[서울시]10월, 한강을 누빌 리...
[서울시]오세훈 시장, '매력공...
[인천 서구] 2024년 일반음식점...
[인천 서구보건소] 지역연계 아...
[경기부천시] 2024년 진로박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