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2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지역언론 대상으로 2023년 지원사업 공모
2.17일까지 온라인 접수, 인천시 등록(방송구역) 신문(인터넷)ㆍ방송 신청 가능
등록날짜 [ 2023년02월01일 16시03분 ]

인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언론의 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월 1일 ‘2023년 지역언론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공모 절차를 거쳐 총 3억 원 범위에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언론 지원사업은 「인천시 지역언론 발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지역언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뉴스 유통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 처음 시행한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공모와 심의를 통해 신청사업 중 6개 언론사, 9개 사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지원대상은 인천시에 등록돼 있거나 지역본사ㆍ주사무소를 둔 지역신문, 인천시에 등록된 인터넷신문, 인천시를 방송구역으로 하는 지역방송 및 종합유선방송이다. 일정 지원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관련 기관이나 단체와의 협업 사업도 가능하다.

지원사업은 콘텐츠 개발 지원(기획취재 보도, 프로그램 제작), 경쟁력 강화ㆍ공익성구현 지원(취재편집, NIE교육, 미디어 역량 강화, 공공저널리즘 사업 등)으로 구분된다.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언론에서는 사업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작성해 증빙자료와 함께 2월 17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https://www.losims.g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행정안전부 지방보조금관리기준에 따라 모든 보조금 사업의 신청과 집행ㆍ관리가 ‘보탬e’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신청된 사업에 대해서는 지역언론 발전위원회와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사업을 선정하게 된다. 사업비는 사업규모와 내용 등을 고려해 결정되며, 사업비 중 일정 비율을 언론사가 자부담해야 한다. 사업이 완료된 후에는 정산 및 평가를 진행하게 되며, 보조금을 부당하게 집행했거나 낮은 평가를 받은 경우 보조금 환수 또는 향후 사업 제외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유준호 시 공보관은 “인천시의 지역언론이 시민들에게 특색있고 차별화된 좋은 콘텐츠를 많이 제공하고,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어르신 등 디지털 격차 해소위해 맞춤형 교육 나서 (2023-02-01 16:06:27)
[대전시] 올해 신규주택 2만 8,284호 공급 예정 (2023-02-01 15:58:12)
[경기도] 학교급식 공급 우수경...
[서울시] 전 세계가 열광하는 K...
[서울시]서울의 다채로운 매력...
[경기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
[경기부천시] 2024년 친환경 급...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서구]오늘의 메뉴, 안심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