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0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북도]기획재정부 제2차관, 전북도 새만금 현장 방문
김관영 지사. 내년 주요사업국가예산 지원 건의
등록날짜 [ 2023년02월01일 15시39분 ]

기획재정부 최상대 제2차관을 비롯한 기획재정부 예산실 간부들이 31일 전북도를 방문했다.

 

연초 이러한 기재부의 방문은 새만금 개발사업 등 국책사업을 비롯한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을 현장에서 챙기고, 산업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발전방안 모색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방문은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 지휘부와의 간담에 이어, 한국국토정보공사․새만금 개발사업 현장 방문, 새만금 입주기업 간담과 산업현장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현안 사업장 방문에 앞서 진행된 차담(茶談)에서,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는 작년 전북도의 주요 핵심사업들의 정부예산 반영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원활한 예타 통과와 “새만금 남북3축 도로 건설” 등 대통령 전북공약 및 주요 국가예산사업 추진을 위한 내년도 정부예산 반영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김 지사는 “최 차관이 직접 새만금과 지역 기업을 방문하는 등 전북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가져줘 고맙다”며 “기재부에서 많은 협조를 해줘 새만금 십자형 도로가 생겼다. 새만금을 찾는 기업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사업 구상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됐다”고 밝혔다.

 

차담 후 새만금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한 최 차관은 전북의 최대 현안인 새만금 개발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들과의 간담을 통해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만금 33센터 접견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풍림파마텍, ㈜이씨스, ㈜휴먼컴퍼지트, 솔베이실리카코리아(주), 도레이첨단소재(주) 군산공장 등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들이 참석하였으며 ‘새만금 산업단지 임대용지 추가확보’, ‘산업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지원’,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 한도 상향’ 등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건의와 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2차전지 양극 원소재 제조회사인 성일하이텍(주)을 방문한 최 차관은 제품 생산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기업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최 차관은  “2차전지 리사이클링 등과 같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관련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는 ‘24년 국가예산 최대 확보를 위해 부처예산 편성 전 지속적인 부처 사전 설명활동과 함께 기재부를 비롯한 중앙부처 핵심관계자들의 현장방문을 적극 유치해 전북도 주요 현안 사업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내년도 국가예산 반영 토대를 착실히 쌓아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박래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남도]1인당 모금액 전국 1위 ‘정 넘치는 충남’ (2023-02-01 15:42:12)
[경상남도]“응급실 찾아 헤매지 않게” 경남도, 응급상황 전담 관리해 도민 지킨다 (2023-02-01 15:37:05)
강화군 보건소, 임신·출산·육...
강화군, 4월 벚꽃은 강화에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
부평구,‘드론을 활용한 재개...
부천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
서구, 그린파킹(Green Parking)...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