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8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전남도-이전 공공기관, 상생협력 강화 한뜻
빛가람혁신도시서 간담회. 지역 발전․혁신도시 명품화 협력키로
등록날짜 [ 2023년02월01일 18시50분 ]

전라남도는 1일 광주전남연구원 상생마루에서 빛가람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간담회를 열어 지역 발전과 혁신도시의 명품화를 위해 상상협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한국전력공사 등 16개 이전 공공기관장, 한국에너지공과대학 총장 등 25명이 참석해 상생협력사업 추진과 이전공공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강화를 논의했다.

 

전남도는 10개의 상생협력 사업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전남 정보보안 클러스터 구축 ▲정부 전력반도체 예타 대응 ▲에너지신산업 글로벌 혁신특구 유치 ▲데이터센터 건립에 따른 전력망 조기 구축 등 4개 사업에 대해 이전 공공기관과 발맞춰 나가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또 ▲가뭄 대비 농업용수 개발사업 조기 추진 ▲2023 전남도 메가 이벤트 참여 및 홍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시스템 지속 운영 ▲이전 공공기관 지역 인재 채용 등 4개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논의하고 협조를 구했다.

 

이전 공공기관에선 ▲나주 에너지밸리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 시범도시 구현 ▲교육․교통 등 정주여건 개선 ▲지역 자원 순환경제 생태계 구축 등 3개의 사항에 대해 제안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전 공공기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상생 협력체계를 확고히 다져 혁신도시가 명품도시로서 세계 속으로 힘차게 도약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빛가람 복합혁신센터’와 ‘생활 SOC복합센터’건립을 2025년까지 추진하고 있다.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재화나 서비스에 대해 3년간 3조 1천억 원을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강릉시] 2023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2023-02-03 11:57:59)
[경상북도]경북 희망2023 나눔 캠페인 성황리 종료, 모금액 초과 달성 (2023-02-01 14:43:54)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