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림청]산림자원, 바이오에너지를 넘어 원료화학물질로
국립산림과학원, 제3회 목재 미래소재 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6월30일 14시22분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지난 6월 29일(수), ‘국내외 목질계 바이오매스 기반 산업용 화합물 생산 동향’을 주제로 「제3회 목재 미래소재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목재 미래소재 포럼」은 국립산림과학원을 비롯해 국내 유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목재의 신소재 응용 기술 연구 동향과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기술 전문 연구모임이다.
 

이번 포럼은 산림바이오매스 활용을 위해 산업계 및 연구소의 기술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협업 연구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코오롱 미래기술원 박기현 랩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김광호 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바이오 플라스틱을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대체 소재 개발 동향과 신소재의 원료인 목질계 바이오 화합물 생산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산림바이오매스의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국립산림과학원 정한섭 박사는 국내 산림바이오매스를 원료로 과학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목질계 바이오 화합물 생산 실증 연구에 대해 발표하였다.
 

코오롱 미래기술원 박기현 랩장은 미래 대체 소재인 천연물 기반의 생분해성 고분자 관련 기술 개발 사례 및 국내외 관련 산업 동향을 중심으로 소개하였다.
 

KIST 김광호 박사는 생체 적합형 공융 용매를 이용하여 산림바이오매스로부터 대체 소재의 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바이오 화합물 전환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국립산림과학원 임산소재연구과 안병준 과장은 “국립산림과학원은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산업용 원료 화학물질 생산 연구를 통해 산림바이오매스의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산림 분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안영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교통부]새만금국제공항 2029년 개항 목표…총사업비 8077억원 (2022-06-30 14:28:56)
[전라남도] 7월부터 호흡기환자진료센터 운영 (2022-06-30 14:14:26)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
[서울시경찰청] 지하철 범죄 예...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페이퍼 컴퍼니 근절 ...
[경기부천시] 시공사 5곳과 ‘...
[경기부천시] 기후변화주간 탄...
[경기부천시] 고강선사유적공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