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도]구만섭 권한대행, 인수위 대응 등 현안업무 집중 추진 당부
1일 ‘4월 소통과 공감의 날’서 새 정부 정책 연계 대응 및 국비 발굴 강조
등록날짜 [ 2022년04월01일 13시04분 ]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은 1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향후 국정방향 5개년 계획을 설계하고 있는 만큼, 도민 삶과 직결되는 정책과 현안업무를 선제적으로 검토·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9시 집무실에서 영상으로 진행한 ‘4월 소통과 공감의 날’을 통해 공직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
 

이와 함께 새 정부 정책과 연계한 국비사업 발굴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을 요청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내년도 국비 신청이 4월에 마무리되므로 부처별 마지막 절충 기회라는 인식으로 새 정부의 제주 공약과 연계한 국비 신청과 새로운 사업 발굴에도 전력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절충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사업은 예산담당부서와 신속하게 공유하라”고 말했다.
 

제74주년 4·3추념식을 이틀 앞두고 있는 만큼 화해와 상생의 분위기 조성도 강조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4·3의 역사와 더불어 4·3정신의 화해와 상생, 4·3가치인 평화와 인권을 미래세대에 제대로 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4·3 희생자 추념식이 새로운 시작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마지막까지 점검에 점검을 더할 것”과 “유족들의 수송 문제와 안전, 코로나19 방역상황 안내 등 기본에 충실할 것”을 요청했다.
 

코로나19에 대응한 철저한 방역관리도 재차 당부했다.
 

구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유행이 완만하게 감소하고 있지만, 사망자와 위중증 환자, 재택치료 환자 증가는 언제든지 방역체계를 위협할 수 있다”면서 “정점을 지나도 사망자와 위중증 환자 발생은 상당 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고위험군 확진자 관리에 더욱 집중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제주지역 누적 사망자가 100명을 넘어선 것과 관련해 “유족 분들의 슬픔과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행정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현장에서 소통하며 고민해야 한다”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요청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이외에도 △자원봉사 문화 확산 및 실천 △봄 상춘객 안전사고 유의 등을 주문했다.

올려 0 내려 0
송형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도]행정부지사,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 면담 (2022-04-01 13:07:30)
[제주도]31일부터 5-11세 소아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2022-04-01 13:01:44)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부평구] 인천탁주, ‘찾아...
[인천부평구] 초등학생 대상, ...
[인천강화군] 윤도영 권한대행 ...
[인천강화군]강화섬약쑥한우가 ...
[인천강화군] 6월 30일까지 어...
[전라남도]김영록 지사, “중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