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재밌는 우리말, 이제 디지털로 깨우친다
결혼이주민, 이주노동자 등 대상. 4월부터 본격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3월29일 11시19분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디지털로 한글 교육받을 수 있는 전용공간을 마련했다.

 

시는 29일 조치원읍 청사에서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 주관으로 디지털 문해교육 체험공간인 ‘새빛누리’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한 이태환 시의회 의장, 황하욱 KT충남법인고객본부 법인사업단장 등 내외빈 20여명이 참석했다.

 

새빛누리는 성인비문해자, 결혼이주민, 이주노동자, 지역 아동·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인 리얼큐브(Real cube)를 활용해 우리말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한 디지털 문해교육 체험공간이다.

 

새빛누리에서는 기초 문해교육 외에 ㈜KT와의 협약으로 기부 받은 리얼큐브를 활용해 유년기부터 노년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가상환경에서 문해교육 체험이 가능하다.

 

새빛누리는 총 202㎡ 규모 공간에 느루·다솜·봄날 등 강의실 3곳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 ▲기초문해교육(세종글꽃서당) ▲생활문해교육(세종 글숲) ▲문해교육 전문인력 양성(초등문해교원, 문해교육사) ▲디지털 문해교육 체험과정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정규과정 이외에 학습동아리 등을 대상으로 학습공간 대관을 통해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조치원 청사 내 디지털 교육 체험공간이 마련돼 시민들이 문해교육에 좀더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됐다”라며 “리얼큐브 등의 첨단 교육장비를 활용해 새빛누리가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하는 복합 교육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영송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새빛누리는 디지털 교육을 통해 기성세대와 신세대를 이어주는 배움터”라며 “새빛누리가 따뜻한 배움의 빛을 더욱 발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대통령인수위 정부기관 이전계획, 국토균형발전 중요성 인식해야 (2022-03-29 11:21:35)
[경상남도] 통영 모노레일 사고 재발 막는다 (2022-03-29 11:15:51)
[서울시]‘재개발·재건축 등 ...
[경기부천시]법정 문화도시 5년...
[경기부천시] 압류 자동차 공매...
[인천서구]변화하는 서구, 내부...
[인천서구]배달음식 안심하고 ...
[인천서구] 청소년의 달 청소년...
[인천부평구] 산곡남초등학교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