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3월 17일부터 5월 2일까지 「제8회 해양안전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안전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은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8회째로 그동안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해양안전에 관한 관심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매년 물놀이 사고·익사로 인해 약 600여 명이 사고로 사망·실종되는 만큼 해양안전사고 예방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안전문화 확산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완성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전자 우편(donggunhis@korea.kr)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소통망(SNS) 및 누리집(www.kc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5월 중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5점을 선정하고, 대상 등 수상작에는 해양경찰청장 표창 및 상금이 수여 된다.
향후 선정된 우수작은 바다의 날(5.31), 연안안전의 날(7.18) 등 각종 행사 및 해양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공공장소 전시, 누리소통망 콘텐츠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해양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물놀이·익수 사고 발생을 줄이고, 바다 활동 시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을 알리는 해양안전문화가 더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