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6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예술로 치유를. 제5회 세종예술제 개막
예술단체 7곳 참여해 특별공연, 합동공연 등 볼거리 풍성
등록날짜 [ 2021년10월07일 12시20분 ]

 

오는 9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시간을 선보이고 예술인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제5회 세종예술제’의 막이 오른다.

 

세종예술제는 운영 기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세종예총(회장 임선빈)과 세종민예총(회장 조성환)이 공동 주최·주관하며, 시와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이 후원한다.

 

세종예술제는 올해 특별히 한글날을 맞이해 개최하며, 모든 분야 예술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공연뿐만 아니라 시각·문학 분야 예술인이 참여하는 온라인 전시로 진행된다.

 

이번 예술제는 ‘예술로 치유를’을 부제로 코로나19에 지쳐 있는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지역 예술인들의 사명감과 정체성이 담겨 있다.

 

지역 예술인들은 지난 2일과 3일 각각 보람동 금강수변공원, 연서면 고복저수지에서 홍보를 위해 거점 공연을 개최, 시민의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본격적인 개막은 나성동 도시상징광장 특설무대에서 오전 10시 30분 식전공연에 이어 11~12시 천안시립무용단의 초청공연과 지역 예술인의 특별공연이 예정돼 있다.

 

오후 2시 30분부터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역 대표 예술단체의 쇼케이스 공연이 열린다.

 

참여단체는 ▲한국연예예술인협회 세종시지회 ▲한국국악협회 세종시지회 ▲한국음악협회 세종시지회 ▲한국무용협회 세종시지회 ▲세종챔버뮤직소사이어티 ▲유은호 빅밴드 ▲세종시 대중음악협회 등 7곳이다.

 

이튿날인 10일은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예술단체 6곳이 펼치는 ‘공연장 상주단체 합동공연 더 바람’이 열린다.

 

개막공연부터 쇼케이스 공연까지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좌석 수를 제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이 시민 여러분들의 일상 속에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오랜 기간 애써 준비해 온 무대인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찰대학]경찰대 한국경찰사연구원, 정비석의『자유부인』발간 전 시험작 발굴 (2021-10-12 19:14:15)
[경기부천시] 10월 문화의 달 맞이 행사 ‘풍성’ (2021-09-01 14:27:37)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