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서울 23 °C
로그인 | 회원가입
09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공식 SNS 채널 활용 전복 판촉
‘남도장터’에서도 시중가보다 40% 저렴하게 판매
등록날짜 [ 2021년09월06일 20시50분 ]

전라남도는 도 공식 SNS 채널과 도에서 운영하는 농축수산물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https://jnmall.kr)를 통해 최근 판매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전복 판촉에 나섰다.

 

전국 전복 생산량의 98%를 차지하는 전남에서는 올해 기상 호조로 지난 5년 평균 출하량보다 29% 늘어난 2만 톤이 생산됐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큰 전복은 소비가 늘어난 반면, 작은 전복은 여름철 복날 삼계탕과 함께 대량 소비해야 하나 외식소비가 크게 줄면서 소비가 급감하는 등 크기별 소비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이 때문에 작은 전복은 양식 역사상 가장 낮은 가격으로 출하되고 있으며, 산지 전복유통업체에서는 작은 전복 재고가 적체되고 현금 유동이 어려워지면서 큰 전복 유통이 곤란해지는 악순환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1㎏당 15~16마리 크기 활전복을 1㎏에 2만 원, 2㎏에 3만 6천 원으로 시중 가격보다 4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전복양식협회에서는 작은 전복을 출하가격으로 공급하고 전남도에서는 택배비, 포장(박스)비 등을 도비로 지원한데 따른 것이다.

 

그동안 전남도는 작은 전복 재고 소진을 위해 GS리테일, 이랜드리테일 등 대형유통업체 기획전을 추진하고, 도, 시군, 기관단체, 연고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 전복판매행사를 펼쳤다. 앞으로도 대형거래처 납품 확대 및 직거래장터 등을 지속해서 전개해 재고 소진에 노력할 계획이다.

 

최정기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전복양식 역사상 가장 저렴한 가격에 드시면서 여름 동안 지친 몸의 원기를 회복하고, 어업인이 힘을 내도록 전 국민의 많은 성원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복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한 수산물로 다가가 어가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함께하는 마음’ 생명존중문화 앞장 (2021-09-06 20:52:26)
[전라남도] 전국 첫 교통안전서약운동 1만명 돌파 (2021-09-06 20:49:28)
디지털 성범죄 위장수사 시행 5...
용산국제업무지구,‘서울 스마...
경기도 1인가구 177만. 5년째 ...
인천시, 자동차부품 기업 대상 ...
비번에도 도민 안전 지킨 소방...
시민과 함께하는 보건의료 축제...
대전시 특사경, 불법행위 음식...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