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5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전남도-기업-대학, 조선․자동차산업 육성 맞손
21일 대불산단서 간담회 열어 연구․투자유치 협업 강화키로
등록날짜 [ 2021년04월21일 20시39분 ]

전라남도는 21일 대불산단에 있는 중소조선연구원에서 조선․자동차 관련 R&D센터, 기업, 대학 관계자와 함께 연구역량 강화 및 투자유치 협업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했다.

 

윤병태 전남도 정무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간담회에는 전남테크노파크, 중소조선연구원, 해양케이블센터,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푸른중공업, 빈센 등 관련 기업, 목포대․목포해양대 교수, 우승희․이보라미 전남도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R&D센터별 기업 지원대책과 투자유치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조선해양기업인인 이칠환 ㈜빈센 대표와 박승선 ㈜성문 부사장은 “LNG화물창 국산화 등 친환경 선박산업 육성과 대불산단을 중심으로 서남권 산단 대개조 사업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전남도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했다.

 

손창련 중소조선연구원 전남분원장은 “중소형 선박 설계, 생산 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기업지원이 필요하다”며 “레저선박 기업 투자유치와 도내 기업 기술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차 전기개조차 기업인 라라클래식 모터스의 김주용 대표는 “아직 시장이 성숙하지 않은 자동차 튜닝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전남도와 중앙정부의 정책적인 지원과 인프라 투자”를 건의했다.

 

윤병태 부지사는 “전남도와 시군은 기업과 R&D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신기술 개발과 사업화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센터별로 유망한 혁신 기업을 투자유치 타깃으로 정해 적극적인 유치 활동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심야시간 교통사망사고를 유발하는 불법 밤샘 주·박차 근절되어야 합니다. (2021-04-21 20:41:52)
[전라남도] 공공 어린이 재활의료센터 시군 공모 (2021-04-21 20:38:07)
[전북군산시]군산교육발전진흥...
[전남자치경찰위]도민에게 듣는...
[강원도]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
[제주도]‘협업의 힘’APEC 제...
[울산시]문수야구장 증설 및 유...
[전북자치도] 민선8기 핵심과제...
[광주광역시] 전력망 미래기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