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장애인재활협회]한국장애인마라톤대표선수단,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 완주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장애마라토너 동반주자로 풀코스 완주
등록날짜 [ 2017년10월25일 20시45분 ]

S-OIL(대표 오스만 알-감디)이 후원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주관하는 ‘감동의 마라톤 선수단(단장 이봉주)’이 지난 10월 20일(금) 캐나다 토론토에 도착했다.
 

토론토 공항에서 노스욕러너스클럽(회장 김근래)등 한인 30여 명의 열렬한 환영을 받은 이봉주 단장은 “마치 선수 시절로 돌아간 듯 한 느낌이다. 환대에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에 참가한 감동의 마라톤 선수단은 지난 9월3일 제1회 감동의 마라톤대회를 통해 선발된 장애마라토너 및 동반주자이다.
 

2만5천명이 참가한 이번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22일)에 감동의 마라톤 선수단은 풀코스 7명, 하프코스 9명, 5km코스 5명이 참가하였다.
 

이봉주 단장은 지적장애가 있는 김동현 선수의 동반주자로 참가하여 풀코스 42.195km를 3시간17분 만에 완주해 큰 박수를 받았다.
 

풀코스를 완주한 또 다른 시각장애마라토너 정운로 선수는 “마라톤은 장애인이든지 비장애인이든지 상관없이 오직 함께 달린다는 것이 중요하다. 1등보다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달리는 선수들에게 더 많은 박수와 응원을 보내는 것을 보면서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봉주 단장은 한인 러너들에게 “경쟁보다는 항상 즐거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 언제나 ‘펀-런(fun-run)'하시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FC ]제3회 부천FC 레이디스 월드컵 대회 개최 (2017-11-01 08:09:42)
[경기부천시]부천FC1995, 무승부 의미 없다!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2017-10-20 13:26:44)
강화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종...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재잘...
연휴 끝나자 시내버스 준법투쟁...
“빈 땅에 생기를”‥경기도, ...
대전시, 미래 이차전지 신시장 ...
6월 1일 이후 체결한 주택 임대...
‘충남형 자치경찰제’ 청년과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