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9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구미 주니어무용단 “주신”, 일본 오쯔시민회관서 한국무용의 “미” 선보여!
등록날짜 [ 2017년10월25일 10시16분 ]




경북 구미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오쯔시와 더불어 구미문화원과 오쯔시문화연맹간 문화교류협정을 통해 지속적인 문화교류차원에서 경북을 대표하는 주니어무용단 “주신”이 내달 3일 오후 1시 30분 오쯔시민회관에서 한국무용으로 한국의 멋을 알릴예정이다.

 

주신 무용단(단장 오주신)은 오쯔시합창제에 참석하여 찬조공연으로 화무십일홍, 달도 밝다, 바람이 되어등의 한국무용을 바탕으로 한 창작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김천예고 황지원·김여진·박선진·이수아·윤선화·최예원, 구미여상 임선영, 인동중 박다솔·권혜주, 옥계동부중 임지언·김나윤, 송정여중 이민애 등 청소년으로 구성된 단원들이 출연해 “새로운 미래와 늘 춤이 있는 삶”을 기원하는 군무를 펼친다.

 

주신무용단은 우리춤축제 ‘차세대 K-Dance 페스티벌’ 10대 청소년무용단으로 선정돼 경북을 대표하는 청소년 무용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무용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차세대 K-Dance 페스티벌’ 대향연에서는 화려한 군무와 실력을 선보여 대중으로부터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또한 이 대회 내빈으로 참석한 경북출신 한국체대 김성조총장은 주니어무용단 “주신”의 춤을 관람한 후 “내가 경북출신 이란게 자랑스럽다”며 격려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청소년무용단으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

 

또 대만쭝리시 문화교류공연, 2014 일본 오쯔시 문화제 개막공연,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개막공연, 제 10회 워싱턴주 한인의 날 기념식 등에 참석해 영남 춤을 대표하여 한국 전통의 미를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한편 주니어무용단 “주신”을 이끌고 있는 오주신 단장은 경북도립예술단 상임무용단원 출신으로 청소년들이 문화와 예술의 질적 삶을 살아가는 길을 열고자 노력하는 한국무용가이자 안무가로 늘 춤이 있는 삶을 추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체육관광부]미국 실험영화 거장 요나스 메카스 회고전 (2017-11-14 06:22:00)
[경기부천시]송내1동‘가을을 담은 산골공원 작은 음악회’개최 (2017-10-19 10:14:05)
[경기도] 학교급식 공급 우수경...
[서울시] 전 세계가 열광하는 K...
[서울시]서울의 다채로운 매력...
[경기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
[경기부천시] 2024년 친환경 급...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서구]오늘의 메뉴, 안심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