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4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영종국제도시에‘I-MOD 버스’가 다시 돌아옵니다
앱으로 호출하는 실시간 수요응답형 버스 서비스
등록날짜 [ 2020년10월26일 17시52분 ]


 

인천시는 민간의 주도로 신기술을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형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실증・확산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2020년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실증사업에 선정』되어, 현대자동차 컨소시엄과 함께 기존의 I-MOD*, I-ZET** 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교통수단을 연계한 대중교통 여정계획 정보와 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인천광역시 사회참여형 I-멀티모달 서비스』구현을 위해 새로운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실증하고 있다.
 
* Incheon-Mobility On Demand. ** Incheon-Zero Emission Transportion.
 
인천시는 국토교통부 2019년 스마트시티 챌린지 예비사업에 선정되어 영종국제도시의 불편한 대중교통 문제를 해결하고자, 현대자동차 컨소시엄과 함께 수요응답형 버스 I-MOD, 공유형 전동킥보드 I-ZET서비스를 실증한 바 있다.

2019년 1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2개월 간의 실증기간 동안 영종 시민의 12%가 서비스를 이용하였고, 서비스 이용자의 대중교통 이용 대기시간은 5분, 이동시간은 15분이 줄었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 이용자의 91%가 서비스에 만족하여 새로운 스마트 모빌리티 시스템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인천시와 현대자동차 컨소시엄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영종, 송도, 남동국가산업단지, 검단신도시, 계양1동에서 교통혼잡, 주차, 환경 등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단계적 실증을 추진한다.

 

시민의 생활이 달라지는 새로운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인천광역시 사회참여형 I-멀티모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반으로 이동수단 간 정보를 연계하는 I-멀티모달 서비스 ▲차량 내에서 다양한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In-car 서비스 ▲택시합승중계 플랫폼으로 단거리 택시승객 편의와 택시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한 지능형 합승택시(I-MOA) 서비스 ▲ 수요응답형 버스(I-MOD), 공유형 전동킥보드(I-ZET)의 고도화 및 서비스 실증지역 확대를 추진 할 계획이다.

* Multi-modal(멀티모달) : 다양한 교통수단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는 다중 모빌리티
 
유시경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인천광역시 사회참여형 I-멀티모달 서비스’구현을 위해, 10월 26일 영종국제도시 수요응답형 버스 운행을 시작하여 단계적으로 새로운 스마트 모빌리티 실증을 추진, 인천시가 스마트 대중교통을 선도하고 시민이 체감하고 모두가 행복한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아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국내 최초로 산업단지 통합관제센터 구축 첫발 (2020-10-26 17:57:14)
[대전시]친환경 자동차 사고, 119특수구조단에게 맡기세요 (2020-10-26 17:48:38)
[부산시자치경찰위]고령운전자 ...
[서울시] 전세계 고(高)소비 관...
[서울시] 조기발견부터 회복지...
[경기부천시]주민과 더 가까이....
[경기부천시] 제44회 장애인의 ...
[경기부천시] 여성의 안전한 일...
[전북군산시]악성민원 적극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