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21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국산 수산물 찾아주세요! 착한 소비 운동 시작
남해안 청정해역 수산물의 품질이 제대로 평가받길
등록날짜 [ 2020년09월24일 17시52분 ]

 

경상남도가 24일 경남도청 현관 앞에서 국산수산물 제수용 꾸러미 전달식을 가지고 ‘소비자가 먼저’ 국산수산물을 찾는 착한 소비 운동을 확산시켜 나간다.

 

최근 국내 어업인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부진에다 수입수산물 증가 등의 악재가 겹쳐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다. 여기에 기존에 추진했던 소비 촉진 행사는 일시적 효과에 그쳤다.

 

이에 경남도는 소비자가 먼저 국산수산물을 찾도록 해 국산수산물 수요를 늘리고 국내 어업을 살리자는 취지로 착한 소비 운동을 추진하게 됐다.

 

김경수 도지사와 옥은숙 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최판길 경남수협장협의회장이 함께한 이날 전달식에서는 제수용 국산수산물 꾸러미 750세트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됐다.

 

기부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한국남동발전, 고성그린파워주식회사, 그리고 수협중앙회 경남본부를 비롯해 뜻있는 도민이 함께 참여했다.

 

개인 자격으로 기부에 참여한 박규율 씨는 어업인 후계자로 8년간 참돔과 방어 가두리어업을 경영했던 경험이 있다. 현재는 법무사로 일하고 있으나, 어업인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기부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전달식에 함께한 김경수 지사는 “경남수산물의 품질이 제대로 평가를 못 받고 있다. 남해안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경남도도 어업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국산수산물 착한 소비 운동에는 여러 분야에서 도움의 손길이 있었다. 대표적 국산수산물인 참돔의 캐릭터 디자인은 도내 여성디자인기업 (주)디자인스퀘어에서 재능기부를 했다. 경남 통영 출신 코미디언인 허경환 씨를 시작으로 한 SNS 릴레이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한편 경남도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온라인 판매를 지원해왔다. 앞으로도 도내 스타트업 온라인 판매업체 등과 연계해 양식수산물(참돔, 조피볼락 등) 및 수산식품의 온라인 판매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집합금지시설 소상공인 지원 신청 서두르세요 (2020-09-24 17:54:38)
[부산시]예비사회적기업 20개사 신규 지정·266명 일자리 창출 (2020-09-24 17:49:30)
[전북군산시]군산교육발전진흥...
[전남자치경찰위]도민에게 듣는...
[강원도]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
[제주도]‘협업의 힘’APEC 제...
[울산시]문수야구장 증설 및 유...
[전북자치도] 민선8기 핵심과제...
[광주광역시] 전력망 미래기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