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6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포항시, 포항융합지구 연구중심기업과 스케일업 투자양해각서 체결
의료법인 한성재단, 골수유래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 생산공장 건립
등록날짜 [ 2020년06월03일 16시29분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직무대리 김진현)은 6. 3.(수) 포항시청에서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한동선 의료법인 한성재단 이사장, 노준택 (주)HMT 대표이사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의료법인 한성재단은 2021년까지 43억원을 투자하여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부지 4,132㎡ 건물 2,700㎡ 규모로 골수유래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을 위한 임상실험실, 생산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의료법인 한성재단은 세명병원 등 기존 병원 운영에서 탈피하여 줄기세포 치료제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업을 사업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어 포항 지역 바이오산업의 변화가 기대된다.

 

(주)HMT는 2023년까지 31억원을 투자하여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부지 3,006㎡, 건물 2,000㎡ 규모로 적층 세라믹 축전지의 절연저항 측정기 시스템 개발을 위한 생산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 ㈜HMT 주요생산품: MLCC IR METER(반도체 핵심부품 검사장비 등)

 

(주)HMT는 가속기 제어시스템 사업을 통해 포항가속기연구소 등 국내 첨단기술연구소의 기술력을 지원하고 있고, 산업 자동화 및 계측 시스템 사업으로 절대적으로 일본에 의존하던 기술의 국산화를 실현시킨 기업이다. 첨단기술을 선도하는 기업답게 이번 투자로 발전소·플랜트 제어시스템 및 그린에너지 분야 신사업 진출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포항융합지구가 K-바이오를 이끌고, 우리나라 소재·부품·장비에서 첨단을 달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의료법인 한성재단이 K-바이오를 이끌고, (주)HMT가 소·부·장을 이끌어 경상북도가 코로나19 이후 성장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직무대리는 ”의료법인 한성재단과 (주)HMT의 건축허가, 공장등록 등에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면서 적극 행정을 다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제 포항은 바이오, 첨단계측으로 새로운 산업을 이끌겠다“고 하면서, 지금까지 포항에서 인큐베이팅 한 기업들이 규모를 키워 새롭게 투자하고 새로운 사업을 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 육군 수도군수지원단 자매결연 협약 체결 (2020-06-03 16:34:30)
[인천서구] ‘전국 최초’ 친환경 아스콘설비 공동연구개발 나서 (2020-06-03 16:25:48)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