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힘내라! 서울 나눔 캠페인』시작
성금은 저소득층 및 위기가정 지원,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지원에 사용
등록날짜 [ 2020년06월02일 15시05분 ]

서울시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참여 모금 캠페인 『힘내라! 서울 나눔 캠페인』을 6월 한 달 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와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캠페인과 관련하여 지난 5월 29일(금) 서울사회복지공동 모금회,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와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과 기업,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모금으로써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하여 서로 돕는 사회통합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인 모금은 오는 6월 30일(화)까지 이어지며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힘든 저소득층 및 위기가정의 긴급 생계비‧주거비‧교육비‧양육비‧의료비는 물론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의 코로나19 예방 물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지원은 학교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상대적으로 배제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서울시는 관 내 110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시설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에게 코로나19 예방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전달체계 구축 등 제반되는 행정절차를 총괄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모금 활동 전반을 맡는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는 학교 밖 청소년 등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의 코로나19 예방 물품 제작을 책임지고,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는 모금활동을 지원한다.
 

『힘내라! 서울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제로페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6월 30일까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https://seoul.chest.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해선 서울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힘내라! 서울 나눔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고충을 겪으며 소외된 사회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들이 힘을 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를 위해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유동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와대]문 대통령 “트럼프 G7 초청 응할 것…방역·경제서 역할 하겠다” (2020-06-02 15:11:57)
[경기도의용소방대] 9월까지 벌집제거‧동물구조 등 전담 (2020-06-02 14:43:42)
[부산시자치경찰위]고령운전자 ...
[서울시] 전세계 고(高)소비 관...
[서울시] 조기발견부터 회복지...
[경기부천시]주민과 더 가까이....
[경기부천시] 제44회 장애인의 ...
[경기부천시] 여성의 안전한 일...
[전북군산시]악성민원 적극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