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조금 서울 20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안전하지 않은 김해신공항 절대불가”
이번 달 총리 면담에 이어 부산시, 정‧재계, 시민단체와 함께 제대로된 관문공항 필요성 역설
등록날짜 [ 2020년05월22일 15시01분 ]

국무총리실 검증위원회의 ‘동남권 관문공항으로서 김해신공항의 적정성’ 검증이 마무리되어 감에 따라, 부산시가 동남권 관문공항의 당위성과 시민들의 염원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5월 12일과 14일, 부‧울‧경 더불어민주당 당선인들과 부산지역 상공인들이 차례로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총리실의 조속한 결정을 요청한 데 이어 부산시가 전국을 상대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 것이다.

 

시는 5월 22일 오후 5시, 부산시청에서 변성환 시장 권한대행과 박성훈 경제부시장이 수도권 중진 송영길 국회의원(인천 계양구을, 5선)을 직접 만나 제대로 된 관문공항의 필요성과 부산시민의 염원을 전달함으로써, 중앙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김해신공항 적정성 검증이 막바지인 지금이 김해신공항의 문제점과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요성을 조목조목 설명하기 최적기라고 생각하고, 송영길 의원으로 하여금 중앙정부와 여당 의원들의 설득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송영길 의원의 이번 방문은 부산의 한 시민단체(가덕도신공항건설국민행동본부)가 5월 22일 오후 6시 30분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CGV 7층에서 ‘부산민심과 가덕신공항 건설’이라는 주제 개최하는 강연회에 송 의원을 초청하면서 이뤄졌다.

 

송영길 의원은 민선 5대 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하였으며, 지난 2016년 영남권 신공항이 김해로 결정될 당시, 김해신공항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비판하며 정부에 깊은 우려를 표명한 바 있다. 

 

또한, 경제분야 대정부질문(‘19.9.30)을 통해 ‘김해공항 확장한다고 신공항     되나?’라는 질의와 올해 1월, 5인의 전문가들과 함께 김해공항 확장안을 검증하는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라는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홍보하는 등 ‘동남권 관문공항 제대로 알기’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검증 과정에서 안전성에 대한 의문이 점점 확산되고 있다. 안전하지 않은 김해신공항은 절대 불가하다”라며 “잘못을 바로잡을 마지막 기회로서 총리실의 결정만 남았다”며, “수도권 중진의원이신 송영길 의원님의 적극적인 도움이 절실하며, 이번 강연회는 전국적 여론확산의 본격적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시 관계자 “20년 넘게 이어져 온 동남권 신공항 논쟁에 시민들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데다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경제마저 어려운 상황에서, 총리실의 조속한 결정은 포스트코로나 뉴딜사업으로서 지역 경제회생의 도화선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재계, 학계, 시민단체와 함께 한목소리로 총력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김경수 지사 “등교수업 시작, 학교 방역에 최선” (2020-05-22 15:04:30)
[전남도] ‘남도음식거리 사업대상’ 2개소 선정 (2020-05-22 14:58:13)
[전북군산시]군산교육발전진흥...
[전남자치경찰위]도민에게 듣는...
[강원도]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
[제주도]‘협업의 힘’APEC 제...
[울산시]문수야구장 증설 및 유...
[전북자치도] 민선8기 핵심과제...
[광주광역시] 전력망 미래기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