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산시] “지역방역체제를 전면대응체제로 전환”
24일(월) 5개 종단 지도자 긴급 간담회, 어린이집․ 유치원 휴원 조치 등 사례 보고 후 전국 확대 제안
등록날짜 [ 2020년02월24일 14시50분 ]


 

오거돈 부산시장은 23일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현재의 지역방역체제를 전면대응체제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오후 3시부터 정부서울청사 19층 영상회의실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범정부대책회의’에서 오거돈 시장은 이같이 말했다.

 

  오 시장은 “부산은 지난 2월 22일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한 데 이어, 며칠 지나지 않아 16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해 긴장하고 있다”고 하고, “정부가 현 상황을 ‘심각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이제는 부산시 전역이 감염 위험지역이라는 전제로 지역 의료방역체제를 ‘전면대응체제’로 전환하겠다”고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오 시장은 이와 함께 “신천지 대구교회 부산지역 방문자, 진천·아산 격리 시설을 이용하고 퇴소한 부산 거주자 명단 등이 신속하게 제공되어야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고 하고 중앙정부의 실시간 정보공유를 요청했다.

 

  또, 오 시장은 24일(월) 부산지역 5개 종단 지도자들과의 긴급 간담회 및 부산시의회의장까지 참석하는 코로나19 대응 지역의료계 대책회의를 긴급 개최하겠다고 했다.

  한편 부산시는 초중고 개학 연기 및 어린이집, 유치원에 대해서는 29일까지 휴원을 실시하는 사례를 보고하고 전국적인 확대를 제안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남도]코로나 막는다. 도청사 방역 강화 (2020-02-24 15:03:30)
[제주도] ‘바이러스와 전쟁’ 준전시체제로 돌입… 비상방위체제 발동 (2020-02-24 14:46:26)
인천 서구, 가칭 청라대교(제3...
강화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종...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재잘...
연휴 끝나자 시내버스 준법투쟁...
“빈 땅에 생기를”‥경기도, ...
대전시, 미래 이차전지 신시장 ...
6월 1일 이후 체결한 주택 임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