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청장 이재현) 드림스타트는 지난 1일 드림스타트 등록 아동 중 초등학교 입학예정 아동 및 부모를 대상으로 ‘예비 초등 학부모 교실’과 ‘예비초등교실 우리들은 1학년’을 운영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연계, 현직 초등학교 1학년 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초등학교 입학 전 준비물 및 지도사항 및 1학년 교육과정 등 자녀 초등학교 입학 및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제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첫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내는 거라 불안하고 걱정 뿐인 마음이었는데 부모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자세하게 얘기해주셔서 마음이 편해졌으며 특히 현직 교사를 통한 현실적인 교육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예비 초등교실은 ‘우리들은 1학년’이란 주제로 자기소개하기, 초등학교 입학 전 알아야 할 10가지 등 기초정보 제공 및 종이접기 또래활동으로 이뤄졌다.
아동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해 미리 경험해 봄으로써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을 익히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종이접기 활동을 통해 협동을 경험하며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를 갖게 됐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오는 14일에는 ‘자녀와의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부모교육을 통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부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