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0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멈췄던 자동차 산업 다시 움직이다! 군산시 ㈜명신과 투자협약 체결
한국지엠 군산공장 부지에 2,550억원 투자, 643명 고용 창출
등록날짜 [ 2019년06월19일 15시21분 ]



 

군산시는 ㈜명신, 전북도와 함께 한국지엠 군산공장의 재가동을 통해 전기자동차를 생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하고 고용을 창출하고자 손을 맞잡았다.

 

군산시는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중회의실에서 강임준 군산시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와 ㈜명신 관계자 전북도의회 나기학 의원, 군산시의회 김경구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명신은 군산국가산업단지 내 구)한국지엠 군산공장 1,239,196㎡ 부지에 총 2,550억원을 투자해 643여명의 고용 창출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군산시와 전북도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재정적 지원을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군산시는 지난 5월 말 새만금산업단지에 에디슨모터스㈜ 등 4개 기업을 함께 유치한 데 이어 최근 전기차 관련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면서 전기차 및 미래형 자동차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이번 투자를 계기로 최근 어려워진 지역경제 상황을 이겨내고 재도약을 꿈꿀 수 있는 발판으로 삼을 전망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주)명신의 투자로 한국지엠 군산공장 가동중단이라는 큰 문제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다”며

 

“앞으로 새만금지역 입주 예정인 전기차 관련 기업들과 더불어 친환경 자동차 클러스터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여 군산의 미래 산업을 변화시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반겼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수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협약식 개최 (2019-06-19 15:23:44)
[창원소방본부] 군 장병 대상 심폐소생술교육 (2019-06-19 15:16:58)
[강원도]체류인구를 더 많이. ...
[제주도]제주형 RISE, 글로벌 K...
[울산시]전국 최초 수소 트램과...
[전라북도]청년이 뿌리내리는 ...
[광주광역시]광주 노사민정 대...
[부산시]관계성 범죄 예방부터 ...
[경기김포시]김포 최초 복합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