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20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장애 청소년들에게 긍지와 자부심 고취!
14일 오후 7시, 「제6회 꿈꾸는 예술제」성황리 마무리
등록날짜 [ 2017년09월15일 10시11분 ]


(사)충남장애인부모회 홍성지회(지회장 엄기문)는 14일 오후 7시,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회 꿈꾸는 예술제’를 개최했다.

 

꿈꾸는 예술제에서는 홍성군내에 있는 특수학급학생과 장애 청소년들이 중창, 컵타, 난타, 핸드벨, 수화, 우쿨렐레, 리듬악기 율동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쳐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꿈꾸는 예술제’는 평소 무대에 설 기회가 적은 장애청소년들이 이날만큼은 무대 위의 주인공으로서 다양한 끼와 흥을 마음껏 펼치며 스스로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무대이자 이웃들에게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2012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았으며 해마다 100여명의 참가자와 400여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의 깊은 관심과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무대 위에 오르는 장애청소년들에게는 즐겁고 보람 있는 시간이 되고, 가족과 선생님 그리고 이웃들에게는 가슴 찡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올해도 청소년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무더운 날씨에도 공연준비를 위해 땀 흘려 연습한 결실이 ‘꿈꾸는 예술제’ 무대 위에서 찬란하게 빛났으며, 제1회 꿈꾸는 예술제부터 함께 해 온 청소년들의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귀중한 자리로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다.

 

특히 올해 2부 사회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인 해밀중창단 단원 유현정씨(24)와 윤일구씨(24)가 진행하여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무대 진행을 함으로써 더 큰 의미를 지녔다고 하겠다.

 

자리에 참석한 홍성군 하광학 부군수는 “비록 장애가 있지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가졌을 우리의 소중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개발 추진하는 등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2017군산시간여행축제 [포토사진] (2017-09-16 12:22:31)
[충남홍성군] 제34회 홍주문화대상 수상자 선정! (2017-09-15 10:08:51)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부평구] 인천탁주, ‘찾아...
[인천부평구] 초등학생 대상, ...
[인천강화군] 윤도영 권한대행 ...
[인천강화군]강화섬약쑥한우가 ...
[인천강화군] 6월 30일까지 어...
[전라남도]김영록 지사, “중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