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경찰서(서장 김 관)에서는 셉티드(CPTED) 가속화에 따른 공동체치안 활성화의 일환으로 연수구 내에 위치하고 있는 범죄예방에 대하여 우수한 원룸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실시하고 현판을 부착하고 있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란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이 직접 현장에 나가 해당 건물을 점검,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범죄예방환경 우수시설을 선정하여 인증패를 부착해 주는 것으로
현재 연수구 범죄예방 시설우수 원룸 인증에 관련하여 현관출입통제, 조도,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고화질 CCTV, 방범창, 가스관 덮개 등 시설 범죄예방에 대한 노력으로 범죄예방환경을 우수하게 조성한 6개소의 원룸을 우수시설로 인증하였다.
또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연수경찰서 생활안전계에서 지속사업으로 실시하며 한해에 인증할 수 있는 수가 한정되어 있어 진단을 원하는 주민은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인증 대상이 되었던 주민들은 “경찰관이 직접 방문하여 건물의 취약점과 보완사항을 설명하고 범죄예방시설물 설치를 도와주는 등 관심있는 태도에 만족하며 건물거주자들이 인증패로 인해 안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 관 연수경찰서장은 “앞으로도 관내의 범죄환경 개선 및 범죄예방 활동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함은 물론,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해 주민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지속하여 안전한 연수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