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서울 12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제1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0월15일 11시11분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3일 아동과 부모, 지역주민 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아동 축제는 ‘P.L.A.Y.(놀다)’라는 테마와 ‘오늘 낮 주인공은 너야, 너!’라는 축제 슬로건에 맞춰 아동들의 자유로운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다양한 놀이․예술․체험행사와 함께 ‘2018. 청소년 동아리축제’가 같이 진행돼 아동․청소년들이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쳤다.

 

특히, 축제 주요프로그램을 기획한 ‘아동축제기획단(M.I.K.)’이 축제 당일, 현장 스텝으로 직접 참여해, 무대공연 진행과 부스 운영, 축제안내 및 운영본부 등 축제의 전 분야에서 멋지게 활약했다.

 

축제는 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공존 팀의 풍물길놀이, ‘2018. 청소년동아리축제’ 및 개그맨 김영철의 축하공연, 청소년 전문DJ(하이파이브) 조재원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한 ‘아동 디제이쇼!’가 진행됐다.

 

행사장 중앙에 마련된 ‘광장 자유놀이터’에서는 제기차기, 윷놀이 등의 민속놀이와 농구, 고리던지기 등의 체육놀이, 아동권리 축구 슛팅대회 등의 다양한 놀이․체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드론체험, 스칸디아 모스 만들기, 석고 방향제, 꽃차시음, 전통놀이기구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과학놀이 등이 44개의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놀이를 재미있게 체험하고 배울 기회가 됐다.

 

별도로 설치된 버스킹무대에서는 어쿠스틱 밴드인 ‘투헌드레드’의 노래공연과, 거리의 마술사 원태윤 마술공연, 아동친화도시 퀴즈대회 등이 진행되어, 영유아부터 청소년, 부모와 지역주민이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축제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26명의 ‘아동축제기획단(M.I.K.)’이 직접 기획해 만든 축제로서, 그 노력의 결과물인 축제 프로그램을 모두가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며, “우리구는 아이들의 주도적인 참여역량 계발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미추홀구] 중장년층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날 (2018-10-15 11:17:52)
[인천서구]그린 새마을 행복 나눔! 알뜰장터 운영 (2018-10-15 11:08:43)
[전북군산시]군산교육발전진흥...
[전남자치경찰위]도민에게 듣는...
[강원도]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
[제주도]‘협업의 힘’APEC 제...
[울산시]문수야구장 증설 및 유...
[전북자치도] 민선8기 핵심과제...
[광주광역시] 전력망 미래기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